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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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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 10:00 ~ 17:30
점심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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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조 목적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 신규가입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회원이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절차, 회원 및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권리, 의무, 책임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내용 이외의 회원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 웹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교육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 신청하여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 아이디(ID)를 부여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를 이용하려는 자가 회원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수단으로 교육원이 정한 규칙에 따라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법령 및 서비스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게시 등

가.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의 권리 및 탈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가.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하는 일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나. "가입신청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성명, 생년월일 등 실명인증수단
2.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 연락처
3. 기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하는 사항

다.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 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부 또는 유보할 수 있으며, 기 가입된 경우에도 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라. 제2항에 따라 제공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마.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제3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바. 제3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제5항에 따라 승낙을 유보한 경우,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사.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에 대해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정책에 따라 회원 구분별로 서비스 메뉴, 교육신청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가입신청자의 가입이 완료되었음을 가입신청자에게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여 고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자.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메뉴를 이용하여 회원등록을 탈퇴(해지) 할 수 있으며, 당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아이디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이 사실을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해서는 안 되며, 이러한 사실의 적발 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 가입 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정보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마.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등록정보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 정보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바.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컨텐츠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사. 회원은 상업성 컨텐츠, 음란성 컨텐츠, 욕설 등의 게시물을 업로드할 경우 법적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 회원을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자. 회원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요청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번호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를 제시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다. 회원은 제1항의 통지를 원치 않을 경우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정보 수신거부를 설정할 수 있으나, 신청한 교육과 관련한 통지는 제외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가. 회원은 서비스 별로 고지된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이용조건 등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관련법령 또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정책에 따라 회원을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교육신청 등을 세분하여 달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취득 또는 부담하는 권리나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양도, 위임, 위탁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사전고지 없이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 기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제1항의 변경에 대하여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명시하여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사전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1개월 전에 당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교육원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유료화 또는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한 회원 또는 제3자의 기대이익 상실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이하 "취급")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되어 있으며,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얻으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될 시 일주일 전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제 10 조 면책조항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또는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 또는 등록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이루어진 일체의 거래 또는 분쟁 등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에 귀속됩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자료의 제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게재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에 적절한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회원이 게재한 자료를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해당 자료에 대한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이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허락한 이용범위를 초과하여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또는 교육원권리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사이트의 연결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사이트 내에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 및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아닌 제3자가 운영하는 타 사이트(이하 “연결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을 통한 연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연결사이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제1항에 따른 연결사이트에서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아닌 제3자로부터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 등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약관의 개정 등

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필요 시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나.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3조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제1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개정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공지되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신규로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마.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분쟁의 해결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은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나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은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5 조 재판관할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과 사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6 조 자료실 운영 규정

1.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자료나 상용자료 및 저작권을 침해하는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할 수 없으며 저작권침해나 다른 어떤 종류의 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전적으로 게시한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다.

2. 자료실 자료 삭제기준

① 상용자료
- 현재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자료와 과거 판매된 적이 있는 자료
- 국내에 라이센스계약을 맺은 업체가 있는 자료
- 국내에 판매 및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업체가 없더라도 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료

② 저작권 보호자료
- 저작권자가 배포를 원하지 않는 자료
- 셰어웨어나 데모 프로그램의 기능제한을 제거하는 크랙 및 패치자료

③ 손상자료
- 바이러스에 감염된 자료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자료가 포함된 자료
- 고의적, 악의적인 BATCH 파일, 또는 BATCH 파일을 변환한 실행 파일

④ 음란자료
-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수준을 넘는 과도한 노출이나 내용을 가지고 있는 자료
-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내용의 자료

⑤ 기타 부적격 자료
- 음란 및 상용자료가 있는 사이트의 안내 자료

부칙

가.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3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나.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다. 이 약관은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 정식 서비스 시 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원격평생교육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유니와이즈원격평생교육원(이하'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및 공개합니다. 본 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7년 3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④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전보고 및 성적보고·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와 관련하여 교육원에서 수강한 자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사전보고 및 성적보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 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 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2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고시학점은행제 학사관리 지침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에 따른 수강이력자료 보관
      - 조교 이력서,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 5년간 보관
      - 평가 관련 IP주소 : 종강 후 5년간 보관
      - 사전보고 출력물 : 사전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5년 간 보관
      - 성적보고 출력물 : 성적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5년 간 보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의 결제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 LG U+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신용카드 등의 결제 정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과목명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LG U+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2. 학점은행제 운영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사전보고, 성적보고 등의 행정보고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최종출신교, 최종학력, 수강과목, 성적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3. 전자도서관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교보문고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전자도서관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아이디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주)교보문고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4. 행정보고 관련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및 최종출신학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개인별 학습설계 및 학사관리, 국고보조금 신청(보훈청), 실명인증(개명한 자 또는 실명인증 오류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수강과목, 성적, 주소, 학력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제 2조 2항 및 국가보훈처 개인정보처리 방침 참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수집한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② 교육원은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 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 하는지를 감독하겠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육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주소, 성별, 생년월일, 최종학력, 국가유공자 여부, SMS 수신여부, 메일 수신여부, 쪽지 수신여부
  - 선택항목 : 자택전화번호, 자격증 보유현황, 학점취득목적, 학위취득목적, 알게 된 경로, 추천인 ID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은행 계좌번호(환불처리 시)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 레벨 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책 : 대표
    성명 : 이인호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부서명 : 학점은행사업팀
직책 : 팀장
    성명 : 이성미

② 정보주체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정보 서비스 발송)

교육원은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정보 서비스를 메일, SMS 등으로 전송 하지 않습니다. SMS·메일을 통한 정보 서비스 수신을 원치 않는다면 홈페이지 나의정보관리 페이지에서 수신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부서명 : 학점은행사업팀
    개인정보 취급자 : 배경아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03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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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등록번호)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학위취득 및 자격
발급시까지 활용, 영구보관
교육부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면허(자격)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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