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
고객센터
1833·6227
상담시간
평일 10:00 ~ 17:30
점심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학습자 등록을 위해서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기존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을 경우,
①번 온라인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진행하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②학점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후 진행해야 합니다.
1
홈페이지상단의 회원가입
버튼 클릭
2 14세 이상 회원가입 클릭
3 이용약관에 대한 항목별 동의 체크 후 하단의 확인버튼 클릭
4
정보입력 : 성명 입력 → 아이디입력 → ① 중복확인 클릭 → 아이디 사용여부 확인 → 비밀번호입력 및 확인 → 생년월일/성별 선택 → 휴대폰번호/사용하는 이메일 입력 →
② 인증 키 발송 클릭 → 인터넷페이지 새 창을 열어 인증키 발송 메일을 확인 →
이메일 인증확인 란에 인증키 입력 → ③ 인증확인 클릭 →
하단의 확인버튼 클릭 → 가입완료 메시지 확인
▶ 기존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을 경우,
①번 온라인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진행하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②학점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후 진행해야 합니다.
▶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로그인 후 → 온라인학습자등록및 학점인정 등 각종 신청메뉴를 클릭하여 접속가능
1 온라인 신청안내문 숙지
2
2단계 학습자등록 클릭 →
안내문 숙지 후 하단의 체크박스 체크 후 확인버튼 클릭
3
실명확인 → 성명과 주민등록 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 다음단계로
※ 최초 접속이 아닌 경우, 공동인증서 본인확인 : 최초 실명확인을 하는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확인’ 절차 없음
4 학습자등록 신청하기 - 정보입력 란 앞에 빨간색 별 (*) 표시된 사항을 필수입력 사항
① 우편번호 찾기 클릭
② 검색창에 새주소 도로명 입력 후 하단에 표시된 주소 중 본인의 주소를 찾아 클릭
③ 최종학력 입력
- 최종학력 선택 후 최종 출신교 검색버튼 클릭
- 학교명 입력 후 검색 → 검색된 학교 명 중 출신교 선택
-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일 경우, 1982년 이후 졸업자는 최종출신교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고졸일자 확인이 가능함(일부제외).
※ 고졸일자가 확인되는 학교는 최종출신교 하단에 졸업일자가 자동으로 기재됨.
※ 졸업일자가 확인되지 않는 학교는 증명서를 발급받아 우편으로 제출해야함
④ 목표학위 선택
- 목표유형별 안내를 클릭하면, 각 희망학위별 안내사항이 기재되어있으니 반드시 안내문 숙지
⑤ 희망전공 선택
- 희망전공 안내문을 클릭하면 안내 사항 확인 가능
※ 학점은행제 전공은 홈페이지 표준교육과정에서 학위별 전공 확인이 가능
-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전공 명 입력 후 검색 클릭 → 검색된 전공 중 등록하고자 하는 전공명 클릭
⑥ 계좌번호 등록
- 수수료 과오납 등의 환불사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습자 본인명의 계좌번호 등록해야 함.
⑦ 하단의 확인 버튼 클릭 후 학습자 등록 완료
⑧ 학습자등록 신청서 작성완료
- 학습자등록 신청만 할 경우 → 학습자등록 결제 버튼 클릭
- 추가로 신청할 학점이 있을 경우 추가 학점인정 신청 버튼 클릭
⑨ 최종학력 증명서 첨부
- 학습자등록 신청 결제 후에도 첨부 가능함.
- 최종 서류 제출일 까지 첨부할 수 있음.
- 학습자정보 등록 시 최종출신교에 검색하여 입력된 학교명으로 지원가능 여부가 확인 가능함.
※ 지원가능 학교일 경우 → 비고란에 인터넷증명서 첨부 버튼을 클릭하여 증명서 결제 → 증명서 첨부가 완료되면 ‘증명서 확인’ 버튼으로 변경
※ 지원 불가한 학교일 경우 → 해당대학의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인터넷증명서를 발급받는 등 개별적으로 발급받아 우편으로 제출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