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 학사일정
  • FAQ
  • 이벤트
  • 학습관련프로그램
  • 서식자료실
  • 전자도서관

유니와이즈 원격평생교육원

고객센터 icon

1833·6227

상담시간
평일 10:00 ~ 17:30
점심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학습자 매뉴얼

HOME > 학습지원센터 > 학습자 매뉴얼

1. 학위신청



▶ 본 신청은 ‘교육부 장관명의’학위신청입니다.
▶ 학습자등록 처리가 되어야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 학습자등록이 완료된 후 학적부의 보유학점과 학점인정신청 학점을 합산하여 해당 학위의 총 학점 기준을 충족해야만 학위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사 : 140학점, 전문학사 : 80학점, 학사(타) : 48학점, 전문학사(타) : 36학점)
▶학위신청 시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및 신청취소] 또는 [온라인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신청 > 7단계 학위신청]

2 안내문 숙지 및 휴대폰번호 입력

① 학위신청안내 및 주의사항 확인 후 휴대폰 번호 입력

②학위신청 완료 후 휴대폰번호 수정해야 할 경우, 마이페이지 >개인정보 수정에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학위처리 과정이 문자로 발송됨)

3 인정학점 확인 및 학위신청 선택

① 학위취득 전공 및 학점인정내역 확인

[교육부장관 학위신청하기]클릭 ※대학장 학위취득자는 해당 대학으로 학위신청을 해야 합니다.

4 약관동의 및 학위신청

① 공동인증서를 통한 자필서명 동의

② 학위신청 관련사항 안내를 위한 이메일 입력 (이메일은 추후에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기 클릭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

5 신청완료

① 학위신청 내역 최종확인(등록된 휴대폰으로 학위신청완료 문자 발송됨)

학위신청서 출력 : 학습자 본인 보관용
※학위신청 기간 내 학위신청취소가 가능하며,취소 후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학위신청확인



▶ 학위신청 후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위신청 내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신청기간 내에 취소 후 재신청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확인]

2 학위신청 내역 확인

3. 학위신청 취소



▶ 학위신청 후 신청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학위신청 기간 내에만 학위신청취소가 가능하며,취소 후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청하세요 > 학위신청 및 신청취소]

2 안내문 숙지 및 휴대폰 번호 확인
-휴대폰 번호 변경 시,수정하여 입력하면 마이페이지 개인정보에 자동 반영됩니다.


3 학위신청 취소

① 학위신청 내용 확인 후 [학위신청 취소]클릭

② 취소사유입력 후 [동의함]클릭

③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